본문 바로가기

대치동 식당 정보/분식

대치동 학원가 맛집 소개 <김밥>

대치동에서 재수생활하면서 거의 모든 김밥집은 다 가본것 같다.

(독학재수라 점심시간 1시간동안 이곳저곳 많이 둘러봐서 그렇기도 하다 하하)

 

그 경험을 바탕으로 (특징과 혼밥가능여부 - 나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대치동 학원가 김밥집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고3/재수생 입장에서는

학생들이 몰리는 방학/연휴특강 시즌에는 특히 인파가 많고, 평일에도 학교 끝나는 시간 이후로 강의 듣기 전 시간대에는 몰리기 때문에 위치랑 속도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1. 오늘愛김밥 

 

운영시간 : 매일 07:00 - 21:00 매주 월 휴무

 

특징 : 기본메뉴(오늘애김밥)이 2500원에 내용물도 괜찮아서 대치동 치고는 괜찮은 가격이다. (다른 메뉴들도 6~7000원을 거의 넘지 않는다.) 거기에 국물+반찬이 무료로 제공되어서 먹고가기에 편하다. (2500원으로 앉아서 먹고 갈 수 있는 거의 유일한 곳인듯하다.)

그리고 음식이 빨리 나와서 단과 줄서느라 시간 애매할때 김밥하나 포장해서 가는길에 먹기도 했다. 

 

테이블 위에 종이 메뉴판에 빨간 색연필로 (준비되어 있다) 메뉴 정해서 드리거나, 직접 메뉴를 말하거나 편한걸로 하면 된다. (사람이 많을때는 메뉴판 주문을 추천한다. 아주머니들께서 가끔 헷갈리신다.)

 

*** 테이블이 8~9개정도 있고 (3개는 4인석, 나머지는 2인석) 회전도 빨리빨리 되는 편이다. 왠만해서는 줄이 길지 않는한 금방 먹을 수 있다. 테이크아웃해서 뒷편에 있는 CU에서 음료수 하나 사서 CU벤치에 앉아서 먹어도 괜찮다.

(한솥과 더불어 겨울방학 때 학생들이 가장 몰릴때에도 앉아서 먹을 수 있는 몇 안되는 곳..) 

 

+ 시대인재N관 바로 앞에 있어서 수학단과나 김상훈T, 박광일T, 김동욱T 들을때 먹기 좋다. (비전21, 시대N관 출강하시는 선생님들)

+ 가끔 역할분배의 의견갈등으로 아주머니들께서 싸우시느라 계산할때 기다리기도 한다. 이때 죄송하지만, 바쁘다면 목소리를 높이도록하자.

 

추천메뉴 : 오징어덮밥, 햄김치볶음밥 (계란후라이 추가하자. 원래 1개 주지만, 간이 좀 쎈편)

햄김치볶음밥의 경우 고정매니아층이 있을 정도로 맛있다.

(종종 내가 김치볶음밥 시켰는데 다음으로 온 사람도 김치볶음밥을 시키고, 그 다음으로 온 사람도 김치볶음밥을 시켰던 기억이 있다.)

 

혼밥 : 사람 정말 많은 겨울방학/파이널/특강 시즌 아니면 기본메뉴(오늘애김밥-2500원)만 시켜서 혼자 앉아서 먹고가도 눈치 아예없다. GOOD

 

위치 : 시대인재 N관과 은마아파트 사이에 있다. 

 

2. 김가네 

 

(1) 학여울점

 

운영시간 : 10:00 ~ 20:30 연중무휴 

 

특징 : 학원가와 거리가 있어서인지 사람이 가장 많은 겨울방학 시즌에도 앉아서 먹을 수 있다. 만약, 아침 저녁 강의가 있고 사이에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좀 걸어서 오는것도 나쁘지 않다. 김치/단무지/장국은 셀프

근처에 벤치가 3개정도 있어서 김밥 테이크아웃해서 앉아서 먹어도 괜찮다.

매장에 사람은 많지 않지만, 배달주문이 많다. (테헤란로 건물에서 전화가 많이 온다.)

+ 대치동 김가네 3개중 가격이 가장 저렴하다. (치즈스노피자 자리에 김가네가 있었었다.)

 

추천메뉴 : 오불덮밥, 해신볶음밥(❤jmt), THE맛있는오뎅

 

혼밥 : 문 앞에 놓인 2인석을 빼고는, 4인석 테이블이어서 보통 혼밥이 어렵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람이 없을때는 그냥 4인석에 앉으라고 하시며, 대부분 홀에는 근처 아파트 주민분들/근처 직장인들만 오시고 배달주문이 대부분이라 만석인 경우는 거의 없다. --> 학생들이 가장 몰리는 겨울방학/파이널 시즌때도 한두번 빼고는 혼밥하고 갔었다.

 

위치 : 시대인재N관에서 고피자 반대방향으로 쭉 가서 삼성디지털플라자 쪽 횡단보도 지나서 걷다보면 있다.

 

 

(2) 대치3호점

 

운영시간 : ? (평일에는 거의 매일 점심즈음열어서 6~7시에 닫는것 같다. 주말은 거의 안여는듯)

 

특징 : 주위 직장인들이 많이 이용해서인지 평일에 식권이용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다. 운영시간이 불규칙해서 수험생입장에서는 근처에서 독학재수하는게 아니라면 비추 (걷기운동했는데 헛수고할 위험이 있다.)

 

추천메뉴 : 김밥류 (딱히 특징은 없지만 빨리 싸주신다. 테이크아웃해서 근처 큰나무 밑에서 먹어도 괜찮다.)

 

혼밥 : 안그래보이지만 2층에도 자리가 있다. 고로, 자리는 넉넉한데... 주인 아주머니가 까칠하셔서 사람 좀 있을때 혼밥시도했다가 눈치보일 수 있다. 

 

위치 : 대치어린이집 뒤 경사길로 조금 올라가면 있다.

 

3. 마마롤

 

운영시간 : 10:00 ~ 21:30 연중무휴

 

특징 : 평일 오후에는 학생들 수업 끝나기 전에는 한산하다. 그리고 주로 강의 시작되는 6:30 이후부터는 좀 한산하다.

그러나, 평일 5:00~6:30 PM + 주말 현강 사이사이 시간에는 앉아서 먹는것을 포기하자. T자형 대치동 학원가의 중심에 위치해서 미리 자리를 맡아준 친구가 없다면 힘들다.

고피자 꺾어서 있는 미스터빠삭(옛 얌샘김밥)보다 사람이 훨씬 붐비는데 이유는 모르겠다.

 

추천메뉴 : 스페셜 롤I, II (대표메뉴이고, 제일 맛있다.)

 

혼밥 : 여기도 2인식탁을 붙여서 4인식탁으로 만든거여서 혼밥 쉽다. 

 

위치 : 대치동 학원가의 중추에 위치해있다. 주황색 고피자 옆에 있어서 찾기 쉽다. 

 

4. 싸다김밥

 

운영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특징 : 싸디김밥은 오늘애김밥과 동일하게 2500원인데 오늘애김밥보다 조금더 내용이 알찬것 같다. 나머지 메뉴도 만원 이내로 먹을 수 있다. 맛도 무난무난하다. 저녁까지 여는 덕분에 강의 끝나고 야식먹기에 좋다. 24시간 연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그러나, 주위에 내신학원들로 둘러싸여 있고 시대인재w관+이강학원+논술학원이 있어서 현강시즌에는 회전율이 빠름에도 불구하고 피크타임에는 포기해야 한다. (ex 5:30~6:30pm)

+ 버스정류장 앞이어서 그런지 건너편에 있는 바르다김선생보다 사람이 많은것 같은 느낌이 든다. 

(2019년 초반만 해도 순대국밥집이 있었던 자리였다. 왜 없어졌지..?)

 

추천메뉴 : 통새우김밥(jmt), 제육덮밥, 국물떡볶이(이것저것 많이 들어있다.)

 

혼밥 : 쉽다. 테이블 수도 많고 지어진지 얼마 안되어서 쾌적하다. 

 

위치 : 영양센터에서 은마아파트쪽으로 걸어가다보면 있다.

.

 

5. 정성한줄

 

운영시간 : 7:30 ~ 22:00 연중무휴

 

특징 : 은마상가 분식집을 제외하고는 래미안 대치팰리스 & 은마아파트 주변 김밥집이 밑에 러셀쪽으로 내려가지 않으면 없어서인지, 항상 사람이 많다. 1년 재수하면서 홀에서 먹은적은 한두번 인듯하다. 

 

추천메뉴 : 참치마요김밥 (대치동 참치김밥중 탑인듯하다 개인적으로)

 

혼밥 : 혼밥하는데 문제는 없는데 자리가 적다. (그래서 혼밥 한다면 문제는 없지만 약간 눈치보이기 때문에 많이 못갔기도 하다.)

 

위치 : 시대인재 농협관/5관(호천당 있는 곳)에서 올라오다 보면 있다. 

 

6. 바르다 김선생

 

운영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특징 : 내부도 깔끔하고 직원분들도 많아서 빨리빨리 나온다. 바깥쪽에 4인테이블이 위치해 있어서 사람이 다 찬것 처럼보이지만 내부에 2인테이블 많으므로 밖에서 보고 포기하지 말자. (여기는 많이 안가봐서 자세히는 모른다...)

 

추천메뉴 : 불고기김밥 (속이 꽉차있다.), 갈비만두 (생각한 그맛이지만 맛있다.)

 

혼밥 : 테이블 수도 많고, 요리하시는분들도 많아서 (빨리 나와서) 쉽다.

(쓰다보니 김밥집들은 거의 혼밥 쉬운듯하다. 한식집이나 파스타집 편이 되어야 혼밥팁이 도움이 될듯)

 

위치 : 버거킹 옆, 여상진 수리논술 건물 1층에 있다. 

 

7. 종로김밥 (도곡렉슬 상가) 없어진건가.. 다음주에 한번 가보고 업데이트 해야겠다.

 

 

>> 번외

 

봉구스 밥버거 (대치점)

 

운영시간 : 매일 11:10 - 20:30 연중무휴

 

특징 : 봉구스가 원래 그렇기도 하지만, 굉장히 빠르게 나와서 가끔 시대인재w관 수업 쉬는시간 (주로 최수준T, 김승리T 였던듯)에 학생들이 사서 올라가기도 한다. 일자로 된 나무 좌석이 있어서 혼밥하기에 매우 편하다. 식사로는 하나는 적고 두개는 많은 느낌이 있어서 학생들이 (진선, 숙명, 휘문 등..) 오면 거의 3개 시켜서 나눠먹는거 같다.

(+ 알바가 자주 바뀌었어서 종종 TEST작품을 먹어본 기억이 있다.)

(+ 벽에 붙은 일자형 책상에서 혼밥하기 편하다.)

 

추천메뉴 : 그냥 먹고싶은 토핑 들어간 메뉴 시키면 될 것 같다. 대부분 생각한 그맛 그대로이다. 

 

위치 : 대치동 내신 명물, 이도국어 건물에서 왼쪽으로 꺾어서 들어가면 오뎅매니아 다음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