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모의고사,자료

이감 국어 실전 모의고사(실모) & 간쓸개 (이감 온&오프) 소개/구매 방법(구하는 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감국어 실모 & 간쓸개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구하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다. 

 

-----------------------------------------------------------------------------------------------------------------------------------

 

먼저, 이감 ON(온)과 OFF(오프)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하겠다.

 

이감국어연구소에서 출제하는 모의고사는 총 2개이다.

 

이감국어모의고사와 강대모의고사

강대 모의고사 국어 : 대성이 이감연구소를 인수하면서 강대모의고사의 '국어' 과목을 이감에서 출제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강대모의고사 '국어'도 이감모의고사 이다. 

 

이감 국어 모의고사(=이감오프) : 흔히 아는 이감 모의고사이다. 1년에 총 24회분이 나온다.

 

시즌 1 (겨울, 주간지 7회분, EBS 반영x)

시즌 2 (3월 학평 대비, 모의고사 및 주간지 각 2회분)

시즌 3 (수특 변형, 주간지 5회분)

시즌 4 (6월 모의평가 대비, 모의 및 주간지 각 5회분)

시즌 5 (9월 모의평가 대비, 모의 및 주간지 각 7회분)

시즌 6 (수능 대비, 모의 및 주간지 10회분)

 

* 간쓸개 : 이감 국어 모의고사와 함께주는 주간학습지이다.

 

화작(2021까지) 부분의 경우 EBS변형/기출/과거 이감 출제 지문 재탕이 수록되어 있고,

 

비문학 부분의 경우 EBS 변형/연계 기출(평가원/교육청)/연계(주제가 관련된 EX) 인공지능 내용이 EBS 교재에 수록되있으면 인공신경망, 딥러닝 등등의 내용) 과거 이감 출제 지문 재탕 (과거 강대모의+이감오프) 로 구성되어 있고,

 

문학부분의 경우 EBS 변형(고전시가/소설의 경우 다른부분 중 출제예상 부분 선별)/연계 기출(평가원/교육청 -> EBS에 전우치전이 수록되어 있으면 학평/모고 중 전우치전 출제 문제)/이감 출제 지문 재탕 (과거 강대모의+이감오프) 로 구성되어 있다. 

 

이감 과거 기출을 생각보다 많이 재사용하기 때문에 재수 이상을 한다면 작년에 본 녀석이 또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맞출 자신이 있는 것인지 모르지만, 작가 연계 문학 부분의 경우 싫어하는 학생들이 많다.

 

1년에 약 36회분 정도가 나오는데 보통 6평이전까지는 매우 얇고, 9평이전까지 조금씩 늘다가 파이널에 조금더 두꺼워진다. 1주일 플랜이 짜여져 있는데 1주일 분량이라기에는 적다.

(18년도까지만 해도 너무 두꺼워서 버거웠는데 19년도부터 줄어들기 시작했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다.)

 

 

 

-----------------------------------------------------------------------------------------------------------------------------------

 

이감 OFF(오프)는 이감 국어 모의고사(이감 오프)+강대 모의고사 국어 중 일정 회차를 선별한 것이다. (온라인 간쓸개도 비슷한 구성이다.)

 

예전 스카이에듀에서 '월간 김봉소'로 팔던 시절에는 오프와 온의 문제가 아예 달랐지만, 여러 문제들 때문에 

현장회차들 중 선별하여 온라인으로 판매하도록 바뀌었다. 

 

 

이감 ON(온라인)은 3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성마이맥과 봉모닷컴에서 구매할 경우 구성이 동일하고, 예스24의 경우 이감ON의 일부회차들만 판매한다. 작년의 경우 파이널 버전의 경우 이감ON보다 2~3회분 더 많이 판매했다.)

 

1. 대성마이맥 모의고사 페이지

www.mimacstudy.com/tcher/eachTcherMain.ds?coType=M&relm=01&subj=&tcd=958&type=01958

 

대성마이맥 선생님 홈

1.영역 국어 수학 영어 사회탐구 과학탐구 제2외국어 한국사 2.선생님 영역을 선택해 주세요. 3.과목 영역 > 선생님을 선택해 주세요. 4.유형 선생님 > 과목을 선택해 주세요.

www.mimacstudy.com

 

2. 봉모닷컴 모의고사 페이지

www.bongmo.com/goods/goods_list.php?cateCd=003

 

봉모닷컴

봉모닷컴은 수능 국어 모의고사 이감의 온라인 판매 사이트입니다. 최신 EBS 분석과 예측이 담긴 이감 모의고사로 미리 수능을 경험하세요.

www.bongmo.com

 

3. 예스24

www.yes24.com/searchcorner/Search?keywordAd=&keyword=&domain=ALL&qdomain=%C0%FC%C3%BC&query=%C0%CC%B0%A8+%B8%F0%C0%C7

 

YES24 |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

 

www.yes24.com

 

 

-----------------------------------------------------------------------------------------------------------------------------------

 

이제 본론인 이감 국어 모의고사 오프라인 (24회분 풀버전) + 간쓸개를 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다. 

 

1. 이감 모의고사를 쓰는 강사의 현장강의 수강

 

가장 보편적인 방법으로 이감 모의고사를 사용하는 강사의 현장강의를 수강하는 것입니다. 

시즌별로 강좌비랑 별개로 이감교재비를 결제합니다.

( 보통 이감은 파이널 이전에는 과제물에 얹혀서 나가고, 파이널 시즌에는 현장에서 응시합니다. )

 

>>> 예시

 

2. 제휴 학원/독서실 수강 (독서실/단과학원/동네국어학원/재수종합학원/독재학원 등..) ******

 

이감을 제휴하는 학원들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 

 

<이감 제휴학원(도입학원) 찾는 방법(링크)>

 

www.2sens.co.kr/bbs/board.php?bo_table=51

 

도입 학원 찾기 1 페이지 | (주)이감

지식으로부터, 지식과 더불어, 지식을 넘어서

www.2sens.co.kr

제휴 학원의 종류마다 약간 접근방식이 다르다. 

유형별로 나눠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재수종합학원 (강남대성, 시대인재 재종, 강남하이퍼 등..)

- 학원에서 시즌마다 안내서를 준다. 가장 단순한 경우

 

2) 동네 국어학원 

- 보통 넉넉하게 구매해서 비재원생들도 구매할 수 있는 경우가 보편적이다. 위 링크에서 자신의 거주지역 부근의 국어학원에 전화해서 문의하면 결제 후 매주 찾아갈 수 있다.

(지점마다 다르므로 꼭 문의전화를 미리 하자. 그리고, 일정 규모 이상의 학원은 개수를 맞춰서 구매하기도 하므로 시즌 전에 연락하자 -> 파이널부터 사고 싶다면 파이널 시기 한두달 전에 미리 연락 )

 

3) 대형 단과학원

- 대형 단과학원에서 단과를 수강하지 않고도 이감(모고+간쓸개) 만을 구매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명인학원 (서초, 명인 등..) 나같은 경우 현역때 대치동을 가지 않고 명인학원 ㅅㅊ지점에서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한 후 매주 택배로 받았다.

--> 수령이 일반적이고 택배는 특수한 경우기 때문에 꼭 전화를 하는것을 권한다. 작년까지 명인, 예섬 등등 대형학원 대부분 지점에서 가능했다. 

 

4) 독재학원 (이투스247, 동네 독재학원 등..)

- 3)의 경우와 비슷한데, 중소규모 동네 독재학원의 경우 국/수를 묶어서 (ex 이감+클리어) 비재원생도 학원에서 응시를 하게 해주기도 한다. 동네 독재학원이 있다면 전화를 해보는걸 권한다. 

 

5) 독서실  (토즈, 어썸팩토리 등..)

- 위에 도입 '학원' 검색에는 뜨지 않지만 토즈, 어썸팩토리, 잇올 일부 지점의 경우 대치동 현장모의들을 구매할 수 있게 해주기도 한다. 그런데 이 경우, 보통 파이널 시즌에만 여는것이 일반적이다. (이때가 되야 수요가 몰려서..)

 

6) 단체구매 (일부 고등학교)

- 자사고를 비롯한 일부 고등학교의 경우 학교 차원에서 구매할 수 있게 한다고 한다. (전사고 다녔던 친구한테 들었다.)

 

 

참고 : 비재원생의 경우 좀더 비싸게 팔기도 한다. (ex ㅇㅁ학원) 

 

3. 중고나라,번개장터 등의 중고거래 (비추)

 

중고나라 등을 통해 거래할 수도 있다. (보통 상대는 학원 수강생일 것이다. 재종+단과를 들으면 이감이 겹치는 경우가 많아서 나머지 하나를 팔기 위해서 내놓음. 몇몇 학원의 경우 이감 구매가 필수임.)

 

가장 추천하지 않는 방법인데, 만약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다음 두가지 사항을 지키자.

1) 왠만하면 직거래를 하자.

2) '원본'거래만 하자.

(2019년부터 pdf 거래라는 것이 유행했는데, 이감을 비롯해서 왠만한 대형 모의고사 연구소는 법무팀을 가지고 있으므로, 하지 마는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 

 

 

이어서 나머지 모의고사(한수, 상상, 바탕)들도 같은 방식으로 포스팅하려 한다. 

 

(이해가 안가신다면 지역을 비덧으로 남겨주시면 알아봐드리겠다.)